나의 건강비결

     1) 나의 첫번째 건강비결은 금연,금주로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 시절까지 반에서 5위안에 들정도로 키도 작고 덩치도 빈약한 편이라 어떡하면 건강해질까 고심하던 중 고2때 건강을 위해 술,담배를 하지 말아야겠다 결심한 이후로 20년이 다되가는 지금까지 전혀 술,담배를 하지않았고,앞으로도 전혀 할생각이 없으며
    지금에 와서는 이런 생각이 심혈관질환과 성인병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된것을 느끼며 참 잘했구나 생각합니다.

    2) 나의 두번째 건강비결은 근력운동(헬스)과 유산소운동의 조화로운 운동으로 군시절 시작한 헬스와 달리기를 지금까지 꾸준히하여 건강을 유지하고 있으며, 특히 평상시 헬스를하면 근육이 유연해지며 몸에
    균형이 잡히며, 달리기를 하면 혈액순환과 몸속에 노폐물 배출이 잘되 쉽게 지치지 않고 성인병 예방과 피로회복의 효과도 가져옵니다.

    3) 나의 세 번째 건강비결은 축구로써 매주일마다 10년간 꾸준히 해왔는데, 달리기와 헬스를 합친 운동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축구의 매력은 어느 정도의 몸싸움과 지칠 줄 모르고 달리는 힘과 순간적인 스피드로써 축구경기중 힘을 쓸 때 더욱 힘이 생겨 생활에 활력소로 작용합니다.

    4) 나의 네 번째 건강비결은 힘줄,인대 지압으로 과도한 노동이나 운동경기를 마치고 집에 있으면, 몸 여기저기가 쑤시고, 저리고, 땡기는 근육계통의 통증이 발생되는데, 통증부위의 상한 힘줄과 인대를 찾아 지압하므로 곧바로 통증과 피로에서 회복을 되찾습니다.. 특히 사람은 뒷목,어깨,등,허리 부위가 편하고
    통증이 없어야 피곤하지 않고 건강하므로 매일 조금만 피곤하다 느끼면 뒷목과 어깨, 등, 허리 부위의 힘줄을 찾아 지압하므로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5) 나의 다섯 번째 건강비결은 체질에 맞는 음식과 운동으로 아버지 체질을 이어받아 사상체질중 태음인 으로써 돼지고기나 참외 같은 찬음식을 먹으면 속이 안좋아 고생하므로 소고기나 닭고기같은 따뜻한 음식을 먹으며, 체질상 중풍에 잘 걸릴 수 있으므로 매주 2~3회는땀을 흘리는 운동으로 건강을 유지합니다.

    6) 나의 여섯번째 건강비결은 가장중요한 것으로 사람을 절대로 미워하지 않는것입니다. 사람은 마음이 편해야 건강할수 있는데, 사람을 미워하면, 미워한만큼 본인에게 손해입니다. 누군가가 도저히 용서하지 못할 정도로 미워도 용서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마음에 큰 병으로 남습니다. 물론 말이 쉽지 행동이 쉬운 것은 아니지만 지금부터 조금씩 연습한다면 건강한 정신을 유지할 수 있을 겁니다.